본문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교육과정안내

프라임원격평생교육원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전체보기

강좌상세보기

일반 모바일

의료.보건 > 의료 및 보건과정

병원직원을 위한 접점관리 업무 실전

8차시 / 인정시간 9시간

첨삭강사 이영신 교재 없음
교육비 50,000 학습정원 1,000
교육시간 8시간 / 1개월 환급비 대기업-50,000| 중소기업-50,000| 우선지원-26,730
학습기간

수강 신청 가능한 수업이 없습니다.

과정소개

의료서비스는 다양한 직종의 근무, 다양한 접점의 발생으로 각 접점간의 특성에 따른 관리가 적용되어야 하며, 포괄적 서비스 개념이 아닌, 의료의 전문성을 포함한 세분화된 실무중심의 접점관리가 필요하다. 의료서비스 및 환자의 특성, 병원의 접점이해를 통해 서비스관리요소에 따른 응대방법 및 지침에 대한 지식을 습득한다.

학습대상

효율적인 병원접점관리를 통해 실무에 적용하기 원하는 의원 및 병원의 간호사, 의료기사, 행정을 포함한 직원

학습목표

1. 의료서비스에서의 환자의 특성을 바로 알고 핵심전달법을 적용하여 응대한다.
2. 의료기관 접점의 효율적인 관리를 통해 실제 업무과정에 적용하여 환자의 만족도를 증대시킨다.
3. 환자경험관리를 통해 공감능력을 강화하고, 의료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킨다.​

 

교수소개

내용전문가   이영신

 

 ◆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간호학과 졸

 ◆ 서울대학교 보건대학원 석사

 ◆ 서울대학교 보건대학원 박사과정 수료

 ◆ [현]  (주)프라임코어컨설팅 대표이사

 ◆ [현] 한국병원경영학회 이사

 ◆ 보건복지부 중소병원 선진화 TF위원

 ◆ 대한전문병원협의회 정책연구소 연구위원

 

학습내용

차시 내용
1차시 환자에게 의미와 핵심을 전달하는 방법
2차시 접점관리1_접수 및 수납
3차시 접점관리2_진료, 상담, 치료
4차시 접점관리3_수술 및 내시경검사
5차시 접점관리4_쾌적한 환경관리
6차시 접점관리5_환자와의 올바른 대화법
7차시 접점관리6_입원 및 처치 환자 관리
8차시 환자경험 이해하기

평가기준

평가항목 진도율 시험 과제 진행단계평가 수료기준
평가비율 - 80% 0% 20% -
수료조건 80%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60점 이상